매일신문

올해 '농구영신'은 대구서…31일 밤 '가스공사 vs 현대모비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1일 밤 10시 대구체육관…다양한 이벤트 및 경품 준비

지난해 12월 31일에서 올해 1월 1일 사이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농구영신 행사[KBL 제공.
지난해 12월 31일에서 올해 1월 1일 사이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농구영신 행사[KBL 제공.

농구영신 엠블럼. KBL 제공
농구영신 엠블럼. KBL 제공

올해 '농구영신'은 대구 경기에서 펼쳐진다.

31일 밤 10시부터 대구체육관에서는 대구 한국가스공사(이하 가스공사)와 울산 현대모비스(이하 모비스)이 맞대결한다.

'농구영신'은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의미의 '송구영신'(送舊迎新)과 '농구'를 합한 용어로, 매년 12월 31일 늦은 밤 시작해 새해를 농구장에서 맞이하는 경기를 일컫는다.

2016년부터 시작된 해당 이벤트는 매년 많은 관중을 불러 모으며 프로농구 최고의 흥행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홈 팀인 가스공사는 경기장 안에 종 모양의 미러볼을 형상화해 새해 시작을 알리는 타종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엔 'DJ 빡구'(개그맨 윤성호)와 팬들이 함께하는 DJ 파티로 새해 분위기도 낼 예정이다. 또한 모든 관중에게 2024년 포스터 달력과 부적 포토카드, 농구영신 기념 손목밴드를 제공하면서 구단 MD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2일 현직의 자동 공천을 부정하며, 공정한 경쟁을 위한 공천 기준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를 당을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변화로 인해 미국 연방대법원은 상호관세 부과를 위법으로 판결했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적으로 글로벌 관세...
정치 유튜버 전한길이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3·1절 기념 자유음악회'에 초청했으나, 가수 태진아 측은 출연 사실을 ...
태국의 유명 사찰 주지 스님 A씨가 여러 여성과의 부적절한 관계로 논란에 휘말렸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영상에는 A씨의 아내가 다른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