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랜드뮤지엄, '도로시 드레스'·'BTS 의상' 전시 뮤지컬 특별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일 대구 달서구 이월드 83타워에서 열린
12일 대구 달서구 이월드 83타워에서 열린 '뮤지컬 특별전: 라라의 꿈의 극장'을 찾은 관람객이 방탄소년단(BTS)이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단독무대에서 다이너마이트를 열창했을 때 실제 착용한 의상을 살펴보고 있다. 이랜드뮤지엄이 개최한 이번 전시는 영화 '오즈의 마법사, 1939'의 도로시 드레스를 비롯해 이랜드가 보유한 뮤지컬 및 뮤지컬 관련 소장품을 오는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연합뉴스

이랜드뮤지엄은 대구 이월드에서 '뮤지컬 특별전: 라라의 꿈의 극장'을 약 6개월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이랜드가 보유한 뮤지컬 및 뮤지컬 영화 관련 소장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전시로 이월드의 캐릭터인 '비비'와 '포포'와 함께 '라라'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특별전에서 전 세계에 4벌만 현존하는 영화 '오즈의 마법사, 1939'의 '도로시' 시그니처 드레스가 국내에 최초로 공개된다.

또 공연계의 아카데미상인 '토니 어워즈'의 1회 여우주연상 트로피가 최초로 모습을 드러낸다.

세계적인 팝그룹 아바 멤버들이 대표곡 맘마미아, 댄싱퀸 등을 작곡하며 사용한 피아노를 비롯해 뮤지컬 및 뮤지컬 영화에 등장했던 다양한 의상 및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방탄소년단의 인기곡 '다이너마이트' 공연 의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이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단독무대에서 다이너마이트를 열창했을 때 실제로 입은 옷이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올해 이월드뿐 아니라 현대백화점 판교점, 서울디자인재단 등 다양한 외부 기관과 협업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