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신임 부교육감에 김태훈 전 교육부 교육복지돌봄지원국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월 15일자로 대구 부교육감 취임

김태훈 신임 대구부교육감. 대구시교육청 제공
김태훈 신임 대구부교육감. 대구시교육청 제공

15일 대구시교육청 부교육감으로 김태훈 전 교육부 교육복지돌봄지원국장이 취임했다.

김태훈 신임 부교육감은 강릉고와 서울대 국민윤리교육과를 졸업하고, 1994년 37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교육과학기술부 지방교육자치과장, 대통령비서실 교육비서관 행정관 등을 지냈다.

2015년 일반직고위공무원으로 승진한 후 전북대 사무국장, 교육부 정책기획관,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 대통령비서실 교육비서관 선임행정관, 경상국립대 사무국장, 교육부 교육복지돌봄지원국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9년에는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김 부교육감은 교육부 내 지방교육, 직업교육, 교육복지 및 돌봄지원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대통령비서실 등 다양한 조직을 경험했고, 특유의 리더십으로 직원들 사이에서 신뢰가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전임 전진석 부교육감은 지난 10일자로 교육부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