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아양기찻길 내 아양뷰에 K-2 후적지 홍보관이 조성된다.
동구청은 철로를 활용한 구조물인 아양뷰에 K-2 후적지 개발사업을 홍보하는 내용의 홍보관을 짓는다고 16일 밝혔다.
홍보관은 가상체험관과 K-2 군 공항 후적지 모습을 담은 파노라마, 대구경북신공항 가상체험관 등으로 구성되며, 다음달 착공해 올해 상반기 준공할 예정이다.
동구청은 홍보관이 조성되면 후적지 개발사업 홍보와 투자유치 활성화 등 홍보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소통 및 홍보채널을 확대하고자 각종 행사 시 K-2 후적지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홍보영상, 물품·리플렛 등 콘텐츠를 제작해 온·오프라인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동구청은 K-2 후적지 및 원도심 개발방안을 마련하고자 전문가 초청 특강, 개발 방안 구성 워크숍 등도 진행한다.
우선 'K-2 후적지 역사관 조성 연구용역'을 통해 K-2 후적지의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 후대에 전승할 방안을 모색한다. 후적지 역사관은 역사·문화 교육의 장으로 활용돼 관광자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공항 후적지 개발을 위해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소음과 고도제한으로 고통 받는 개발제한 지역에서 두바이·싱가포르를 뛰어넘는 상상력을 실현하는 미래생산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확정…TK 출신 6번째 대통령 되나
김재섭, 전장연 방지법 발의…"민주당도 동의해야"
이재명 "함께 사는 세상 만들 것"…이승만·박정희 등 묘역참배
'국힘 지지층·무당층' 선택은? 김문수 29.2% 홍준표 21.4% 한동훈 20.9%
TK 향한 대형 신규 사업 나올까…李, 공약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