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동구청 아양뷰에 K-2 후적지 홍보관 생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가상체험관, K-2 후적지 모습 담은 파노라마 전시 등

대구 동구 아양뷰 전경 및 내부. 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 아양뷰 전경 및 내부. 대구 동구청 제공
K-2후적지 조감도. 대구 동구청 제공
K-2후적지 조감도. 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 아양기찻길 내 아양뷰에 K-2 후적지 홍보관이 조성된다.

동구청은 철로를 활용한 구조물인 아양뷰에 K-2 후적지 개발사업을 홍보하는 내용의 홍보관을 짓는다고 16일 밝혔다.

홍보관은 가상체험관과 K-2 군 공항 후적지 모습을 담은 파노라마, 대구경북신공항 가상체험관 등으로 구성되며, 다음달 착공해 올해 상반기 준공할 예정이다.

동구청은 홍보관이 조성되면 후적지 개발사업 홍보와 투자유치 활성화 등 홍보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소통 및 홍보채널을 확대하고자 각종 행사 시 K-2 후적지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홍보영상, 물품·리플렛 등 콘텐츠를 제작해 온·오프라인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동구청은 K-2 후적지 및 원도심 개발방안을 마련하고자 전문가 초청 특강, 개발 방안 구성 워크숍 등도 진행한다.

우선 'K-2 후적지 역사관 조성 연구용역'을 통해 K-2 후적지의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 후대에 전승할 방안을 모색한다. 후적지 역사관은 역사·문화 교육의 장으로 활용돼 관광자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공항 후적지 개발을 위해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소음과 고도제한으로 고통 받는 개발제한 지역에서 두바이·싱가포르를 뛰어넘는 상상력을 실현하는 미래생산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