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베트남투자개발은행(베트남 BIDV)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 국제 축구대회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인 BIDV가 후원에 참여한 하나플레이컵은 각 국가 프로축구팀이 경기를 통해 화합의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2024 시즌'을 대비하는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의 기량을 점검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하나플레이컵은 오는 23일(현지시간)부터 27일까지 총 5일간 베트남 하노이 항더이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대전하나시티즌 ▷V리그1의 하노이FC, 비엣텔FC ▷인도네시아 프로축구팀 발리유나이티드FC가 참가한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팀당 2경기씩 치러진다.
하나은행과 대전하나시티즌은 대회 기간 중 베트남 축구 꿈나무 및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선수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구클리닉 ▷에스코트키즈, 기수단 등 유스프로그램 운영 ▷무료 경기관람 기회 제공 등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해 팬 분들의 뜨거운 사랑 덕분에 K리그1 데뷔 시즌을 성공적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대전하나시티즌이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명문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하나플레이컵은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돼 국내 축구팬도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李대통령, 이진숙 국무회의 제외 결정…"공무원 중립의무 위반"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
첫 회의 연 국민의힘 혁신위, "탄핵 깊이 반성,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