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덕 축구 축제 막 오른다…STAY 춘계 중등 축구대회 24일 개막

전국 최대 규모…영덕 7개 경기장서 개최

지난해 STAY영덕 춘계중등 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영덕군 제공
지난해 STAY영덕 춘계중등 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에서 중등 축구 축제의 막이 오른다.

전국 최대 규모의 '2024 STAY(스테이)영덕 춘계 전국 중등 축구대회'가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영덕의 7개 축구장에서 펼쳐진다.

대한축구협회(KFA)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축구협회와 영덕군축구협회, 영덕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중등 고학년 68개 팀과 저학년 42개 팀 등 모두 110개 팀 4천500여 선수가 참가한다.

경기는 청룡, 백호, 유스컵 등 3개의 그룹으로 나눠 진행되며 14일 간 조별 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을 결정짓는다.

대회는 영덕군이 대한축구협회를 직접 찾아 장기 개최 협약을 맺으면서 성사됐다. 앞으로 2027년까지 매년 2월(춘계)과 8월(추계)마다 계속된다.

군은 지역 내 축구장 시설 투자 등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운영 노하우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전국 최대의 춘·추계 중등 축기대회를 장기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선수단과 관계자 등이 대거 지역에 머무는 것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덕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선수들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선수단과 가족들이 영덕에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했다.

영덕군은 올해 풋볼페스타 윈터·서머 리그, K리그 유스 대회 등 각종 전국 단위 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