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책] 밥 프록터의 본 리치

밥 프록터 지음, 김문주 옮김 / 비즈니스북스 펴냄

부 이미지. 클립아트 코리아 제공.
부 이미지. 클립아트 코리아 제공.

1984년 출간 즉시 전 세계를 강타한 베스트셀러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의 최신 개정판이 출시됐다. 이 책은 국내에서 정가의 수 십 배가 넘는 38만원에 중고 거래가 될 정도로 위대한 자기계발의 고전으로 꼽힌다.

밥 프록터는 살아 생전 수 십 년 간 연설가이자 작가, 사업가로 활동했다. 그러면서도 전 세계 수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잠재의식의 힘과 긍정적 사고, 동기부여, 끌어당김의 법칙 등을 가르쳐왔다.

무엇보다 오랫동안 잠재의식을 연구한 끝에 세상 만물은 끊임없이 움직이며 주파수를 만들고, '생각'의 에너지가 어떤 주파수와 만날 때보다 강력한 힘(파동)이 발생한다는 '진동의 법칙'을 밝혀냈다. 이는 자기계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는 평을 받는다. 그는 비록 2022년 세상을 떠났지만, 그가 남겨놓은 선물은 여전히 이 세상에서 글과 말로 전파되고 있다.

그는 책에서 "우리는 이미 부자로 태어났다"고 강조하며, '상상하면 현실이 되는' 10가지 인생 법칙을 말해준다.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됐고, 각각의 장마다 그가 생각하는 부자의 법칙이 담겨있다.

▷1장. 돈과 나, 어떤 관계일까 : 돈이라는 것이 실제로 무엇인지, 또 몇몇 위대한 사상가들이 "사람들을 사랑하고, 돈을 이용하라"고 말한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본다. 여기서 명심할 것은 '돈은 하인이고 내가 주인'이라는 점이다. ▷2장. 얼만큼의 돈이면 충분한가? : 얼마만큼 돈이 필요한지 스스로 그 액수를 결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원하는 삶을 누리고 소유하기 위해서는 그 목표한 금액을 가져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장. 이미지를 창조하고 그 힘을 활용하라 : 삶을 지배하는 것은 '이미지'다. 마음 속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명확히 인식하는 법을 배우고, 이를 활용해 현실에서 이룰 수 있도록 배운다.

▷4장. 내려놓고 신에게 맡겨두어라 : 강한 신념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음 속 이미지를 내면의 힘으로 돌리고, 그것을 현실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5장. 열망하고 기대한 만큼 풍요가 찾아온다 : 풍요를 열망하고 기대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운다. 이를 통해 마음에서 일어나는 변화의 놀라운 힘을 느낄 수 있다. ▷6장. 진도의 법칙과 끌어당김의 법칙 : 진동과 끌어당김의 법칙을 살펴본다. 원하는 결과를 얻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알 수 있다. ▷7장. 위험을 무릅써야만 얻게 되는 것들 : 오직 안정만을 추구한다면 그 어떠한 보상이나 대가를 받을 수 없다. 성공을 위해서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고, 그 첫걸음은 매우 중요하다.

▷8장. 면도날만큼의 차이가 성패를 가른다 : 아주 작은 차이가 얼마나 큰 결과의 차이를 가져오는지 보여준다. 진정한 승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단 2~3% 더 효율적인 사람들이다. ▷9장.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미래를 꿈꿔라 : 과거에 집착해서는 안된다. 실패에 연연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만 하는 이유를 보여준다. ▷10장. 풍요로운 삶을 위한 비움의 법칙 : 비움의 법칙을 알아본다. '비운다'는 것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문을 여는' 것이다. 앞서 언급된 모든 방법을 모아 우리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 유일의 밥 프록터 비즈니스 파트너인 조성희 마인드파워 스쿨 대표는 "당신은 이미 부자로 태어났다. 최고의 삶을 누리길 원한다면 이 책을 씹어 먹어라!"고 말한다. 300쪽, 1만6천800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