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월 26일자 시사상식

1. '이 법'이 10년 만에 전면 폐지된다. '이 법'은 가계 통신비 인하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4년 시행됐지만, 정작 통신사들의 배만 불렸다는 비판만 받아왔다. 정부는 "통신사, 유통점 간 자유로운 지원금 경쟁을 촉진하고, 국민들이 저렴하게 휴대전화 단말을 구입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법'을 폐지한다"고 설명했다. 휴대폰 보조금을 규제하기 위해 시행됐던 '이 법'은? (1월 23일자 매일신문 2면)

2.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펨족'이 증가하자 반려동물 시장 역시 덩달아 커지고 있다. 반려동물을 뜻하는 영단어 펫(Pet)과 경제(Economy)를 결합한 '이것'은 패션, 의료, 식품은 물론 돌봄 서비스와 장례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 중이다. 개모차 판매량이 유모차를 넘어서고, 467만원짜리 이동가방, 225만원 개집까지 잘 팔린다. 반려동물과 관련한 시장 또는 산업을 일컫는 신조어인 '이것'은? (1월 22일자 매일신문 15면)

3. 소외계층의 문화격차를 완화하는 '이 카드'의 지원금이 지난해보다 2만원 증액됐다. '이 카드'는 문화예술, 여행, 체육 등 활동 체험 지원을 통해 소외 계층의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대구콘서트하우스 각 50% 할인, 이월드·삼성라이온즈·대구FC경기 40% 할인, 대구아쿠아리움 30% 할인 등 혜택이 있는 '이 카드'는? (1월 25일자 매일신문 19면)

◆1월 12일자 시사상식 정답

1. 사이소 2. 등대공장 3. 역지사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