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 대구경북연합회 강병하 제9대 회장 취임

'"위 원 투게더' 새 슬로건, 경영혁신 이루기 위한 지역 기업과 소통강화 나설 것"
이대형 회장 이임, "코로나 등의 상황으로 아쉬운 마음, 차기 회장이 잘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

2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 대구경북연합회 2024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열린 가운데 제9대 회장에 취임한 강병하(오른쪽) ㈜한부솔루션 대표가 협회기를 이양받고 있다. 김우정 기자
2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 대구경북연합회 2024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열린 가운데 제9대 회장에 취임한 강병하(오른쪽) ㈜한부솔루션 대표가 협회기를 이양받고 있다. 김우정 기자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 대구경북연합회 제9대 회장에 강병하 ㈜한부솔루션 대표가 취임했다.

강 신임회장은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메인비즈 지역연합회를 이끌며 지역 경영인들의 역량과 기업 발전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메인비즈 대구경북연합회는 2일 호텔인터불고 대구 즐거운홀에서 '2024 정기총회 및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중기청, 중소기업중앙회, 무역협회 대경본부 등 유관기관과 메인비즈협회 내빈 등이 참석해 이임회장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회장을 축하했다.

직전 메인비즈 대경연합회 수석부회장직을 역임했던 강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메인비즈가 경영혁신 아이콘으로 거듭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관기관과 관련 협단체와 네트워크를 강화해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메인비즈에 가입한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결에 나서며 소통 창구를 만들겠다. '위 원 투게더'라는 새 슬로건을 내세워 새로운 미래, 꿈과 혁신을 여러분들과 함께 이뤄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지난 2년간 메인비즈 대경연합을 이끌어왔던 이대형(세계실업㈜ 대표) 제8대 회장은 연합회기를 신임 회장에 전달하며 "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시스템을 짜고 여러 회의를 거쳐온 지난날들이 기억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자문위원회 구성, 경주지회 재결성 등 못다한 과제들이 아쉬움으로 남지만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잘 이끌어나가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메인비즈 대경연합회는 경영혁신유공자 표창식을 진행,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대구시장 및 경북도지사 표창 등 지역 기업과 우수 지회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