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지방세 정보시스템 개통 준비 관계로 설 연휴 기간 지방세 납부가 일시 중단된다.
5일 대구 수성구는 위택스·인터넷뱅킹·CD/ATM·인터넷 지로를 이용한 지방세 수납과 위택스 지방세 신고, 지방세 제증명 발급을 8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동응답시스템(ARS)과 무인수납기를 통한 납부는 7일 오후 6시까지,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는 7일 오후 11시 30분까지만 가능하다.
지방세 정보시스템 운영은 설 연휴 다음날인 13일 오전 9시부터 재개, 지방세 납부와 지방세제증명 발급 모두 정상화 될 예정이다.
수성구는 주민과 납세자는 납부 기한이 도래한 세금의 경우 시스템 중단 일정을 살펴 납부하고, 민원서류의 경우 미리 발급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지방세정보시스템 개통 준비를 위한 지방세 납부 일시 중단은 전국 공통 사항으로, 세금 부과 및 징수 시스템이 5년 간의 준비 끝에 차세대 지방세정보시스템으로 바뀌는 데 따른 것이다. 기존 시스템 노후로 인해 발생하는 장애, 신규 서비스 제한 등 문제점을 개선한 게 특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설 연휴 시스템 중단으로 인한 구민의 불편이 없도록 사전 점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