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재옥, '준연동형제' 결정에 "개딸 선거연합으로 이재명 방탄"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4월 총선을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치르겠다고 한 것에 대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비판했다.

6일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에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고수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운동권 개딸 선거연합으로 당대표 방탄을 계속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압도적 다수의 민주당에 의해 입법 폭주로 얼룩진 최악의 21대 국회에 이어 22대에서도 민주당이 운동권 정당과 손잡고 의회 독재를 계속해 나가겠다는 선언"이라고 밝혔다.

이어 "야권은 준연동 비례대표제가 다당제를 가능하게하기 때문에 병립형 비례대표제보다 나은 제도라고 주장한다"며 "그러나 국민이 이해할 수 없는 선출 방식을 거쳐 결과만 다당제가 되면 그것은 이론의 껍데기로 국민을 속이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독수독과라고 잘못된 선거제도라는 나무에서 민주주의라는 열매를 맺을 수 없다"며 "준연동 비례대표제의 산물인 제21대 국회에서 민주주의가 조금이라도 발전했는지 민주당은 답을 해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22대 총선에서도 야권 정당들이 준위성정당, 통합형 비례정당이란 말장난으로 비례의석 나눠 갖고 이를 매개로 짬짜미 공천으로 지역구 거래까지 한다면 민주주의는 지금보다 더 심하게 퇴행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민주당의 변명 중 가장 기가 막힌 내용은 위성정당 금지법이 여당 반대로 실패했다는 것"이라며 "지금까지 과반 이상의 의석을 가진 민주당이 마음먹은 법안은 한 번도 통과시키지 못한 적이 없다. 위성정당법 방지법도 마음먹으면 통과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윤 원내대표는 "그 책임을 소수 여당에 뒤집어씌우는 언변이 참으로 졸렬하다"면서 "이번에 과연 투표용지 몇cm나 길어질지 지난 총선 쌍둥이 버스에 이어 또 어떤 황당한 꼼수 행해질지 누구도 예측 어렵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위성정당의 탄생은 한국 민주주의 역사에서 최악의 퇴행"이라며 "우리 당은 국민이 알기 쉽고 민심이 그대로 선거 결과에 반영되는 선거법을 위해 국민과 함께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