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적십자사·상주시, 상주적십자병원 이전·신축 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20일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상주·문경권역 지역책임의료기관인 상주적십자병원의 이전·신축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주시청에서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과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부지확보·조성과 병원 및 기숙사 건축 ▷조성 부지 무상 사용 허가 ▷예비타당성 조사 대응 및 조기 개원을 위한 인적·물적 노력 등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철수 회장은 "상주적십자병원의 이전·신축은 단순히 병원을 옮겨 짓는 것이 아니다" 라며 "지역응급의료센터, 심뇌혈관센터 및 지역모자보건센터 등의 기능을 갖춘 상주와 문경 권역의 든든한 필수의료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상주적십자병원은 1955년 현 위치에 개원한 이래 68년간 상주권역의 공공의료를 책임져왔으며 현재 35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이전·신축 사업을 추진 중이다.

병원이 준공되면 대도시로의 환자 쏠림 현상을 막아 지역 간 의료 불균형을 해소할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