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창작뮤지컬 발굴 위해 … DIMF,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 공모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 사업, 지역 창작 뮤지컬 활성화 위해
뮤지컬 창작, 기획, 연출 등 전문가에게 받는 컨설팅
제18회 DIMF 기간 중 공개

2023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 '이브' 공연 모습. DIMF 제공.
2023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 '이브' 공연 모습. DIMF 제공.
2023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 '넬리 블라이' 공연 모습. DIMF 제공.
2023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 '넬리 블라이' 공연 모습. DIMF 제공.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대구 지역 뮤지컬 창작자들을 위한 '2024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 사업 리딩 공연(이하 리딩공연)'의 참가 접수를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리딩 공연은 DIMF의 대표적인 신작 뮤지컬 개발 단계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지역창작뮤지컬을 발굴 및 지원해 창작 뮤지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특히 올해 사업에 지난 '2022 리딩공연'의 선정작인 '사운드 뮤지컬 모글리'가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는다.

본 사업은 무대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 뮤지컬이 대상인 것이 특징이다. 주요 캐릭터와 뮤지컬 넘버를 포함한 러닝타임을 30~40분 내외로 구성하고, 오직 배우의 연기와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는 독회 형태로 진행된다.

공모작은 제18회 DIMF 기간인 6월 21일 ~ 7월 8일 중 실연할 수 있어야 하며, 대구 지역 뮤지컬 단체 또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단, 컨소시엄 및 프로젝트팀의 형태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우수성, 발전 가능성, 작품 개발 역량 및 신임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12일에 최종 선정작이 발표된다. 선정작은 DIMF로 부터 500만 원의 개별 제작지원금과 뮤지컬 창작, 기획, 연출 분야의 전문 컨설팅, 공연장 대관, 홍보 및 마케팅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다. 또 제18회 DIMF에서 리딩 공연을 선보일 기회도 갖게 된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다. 053-622-1947.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