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장군, 전 국민 대상 '제1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42개 작품 선정…대상 1000만원 상금

'제1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기장군]
'제1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올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장군이 지역의 명소·야경·풍경 등을 담은 다채로운 사진을 확보하고 숨은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군 관광홍보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장군에 관심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단체나 법인은 제한된다.

공모대상은 기장군의 생태·자연·역사·문화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주제로 지난해 1월 이후 디지털카메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다.

참가 희망자는 공모작품을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까지 군 홈페이지로 1인당 3점까지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이번 공모전으로 모두 42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시상금으로 ▲대상(1점) 1000만원 ▲금상(1점) 50만원 ▲은상(3점) 각 30만원 ▲동상(5점) 각 20만원 ▲입선(32점) 각 5만원을 지급한다.

군은 공모전에 선정된 사진을 홈페이지, SNS에 게시하는 등 군 관광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공모작품 수상작을 활용한 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공모전으로 기장군의 숨은 관광명소를 찾고, 기장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은 특색있는 사진이 확보될 것"이라며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기장군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