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안전교육협회, 세명대학교에 항공안전 VR 설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대한안전교육협회 제공
사진= 대한안전교육협회 제공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가 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세명대 민송도서관 건물 2층에 위치한 CHARM경험교육센터 VR/AR체험관 내에 항공안전 VR 설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설치를 진행한 협회 자체 개발의 항공안전 VR은 실제로 경험하기 어려운 상황을 가상현실로 표현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인 체험 안전교육 콘텐츠이다. 생생한 화면 구성을 통해 현실감을 높여 위험 상황을 간접 체험하고 이를 통한 사고 예방을 할 수 있는 대처 방법을 상세하게 배워볼 수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항공 VR서비스를 구축함에 따라 다수의 세명대 학생들이 다양한 VR 체험을 통해 여러 직무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여러 분야의 VR/AR 콘텐츠 제작으로 보다 체험형 안전 체험의 기반을 다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항공안전 VR 이외에도 지하철 화재 탈출 VR, 지진체험 VR, 산업재해 VR 등 다양한 체험형 안전교육 콘텐츠를 직접 개발하여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진행하는 협회의 안전교육에 활용하고 있으며, 협회의 안전체험관에서도 다양한 안전체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근로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교육의 방식과 방향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