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진애 "원희룡, 이천수 몸종 데리고 다니듯"…이천수 "누구세요?"

원희룡 전 장관과 이천수 후원회장,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서울의 소리
원희룡 전 장관과 이천수 후원회장,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서울의 소리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천수가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로 나선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후원회장을 맡으면서 유세에 함께하고 있는 가운데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이 이천수를 '몸종'에 빗대며 비판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의 '유용화의 뉴스코멘터리'에 출연한 김진애 전 의원은 "한 가지 지적하고 싶다"며 "(원 후보가) 이천수 선수를 맨날 끌고 다니잖아. 같이 다니는 것도 좋아. 근데 이건 몸종 데리고 다니듯이 하루 종일 데리고 다녀요. 그럴 수가 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김 전 의원은 "자리를 빛내주고 장면을 돋보이게 해주는 역할을 잠깐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천수가 원희룡에게 신세를 진 건가'라는 사회자의 질문애 김 전 의원은 "아니 저는 캐비닛이라고 생각한다. 캐비닛. 뭔가 캐비닛에 있는 것 아닌가"라며 말해다.

함께 패널로 나온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 역시 "저렇게 따라다니면 연예인으로 생명이 확 간다. 그래서 엄청나게 우려먹고 하는 것"이라며 "그런 면에서 조금 안 돼 보인다. 뭔 신세를 졌길래 저러나?"고 반문했다.

이에 이천수는 조선닷컴에 "원희룡 후보가 당선된다면 뭐라고 불리든 상관없다"며 "근데 김진애 씨는 누구신가요?"라고 되묻기도 했다.

한편 이천수는 원 전 장관 후원회장을 맡아 지난달 22일 유세부터 원 전 장관과 함께 현장을 돌아다니며 유세하고 있다.

이천수는 지난달 언론 인터뷰를 통해 "어릴 적 계산2동으로 이사와 축구를 처음 시작했고 국가대표 선수로 성장했기에 인천 계양을 고향으로 느끼고 각별한 애정이 있다"며 "국토교통부 장관까지 역임한 원 후보의 능력과 경험이 계양을 제대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생각해 지지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