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역말문화회관에서는 2024년 전통예술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악, 창작 난타, 가야금 수업을 포함하며, 화성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3월 13일부터 3월 28일까지로, 관심 있는 시민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접수의 경우, 방문 전에 확인 전화(☏ 031) 294-0204)가 요구된다. 이메일 접수는 3월 28일 오후 5시까지 도착 분에 한하여 인정된다.
각 수업은 화성시 봉담읍 동화새터길 133에 위치한 역말문화회관에서 진행되며, 교육 기간은 2024년 4월부터 12월까지다. 수업당 모집 인원은 농악과 창작 난타가 각각 25명, 가야금이 15명으로, 선착순 접수 후 3월 29일에 개별 문자로 통보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농악 수업에서는 경기도 및 화성시 농악의 기초가락 및 선반 기초 과정을, 창작 난타에서는 모듬북 연주 교육을, 가야금에서는 경기도 및 화성시 민요를 포함한 전통 가야금 연주 교육을 제공한다. 수강료는 각 수업당 1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화성시 역말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전통예술 프로그램은 화성시민들에게 우리 전통예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직접 참여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