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약혼녀 191번 찔러 살해 후 112에 "내가 난도질했다" 신고

여자 친구를 191번 찔러 살해한 용의자 A씨. JTBC '사건반장' 갈무리
여자 친구를 191번 찔러 살해한 용의자 A씨. JTBC '사건반장' 갈무리

약혼녀를 191번이나 찔러 살해한 용의자의 신상이 공개된 가운데, 용의자가 범행 직후 112에 직접 신고한 내용이 담긴 음성파일이 공개됐다.

지난 22일 JTBC '사건반장'은 지난해 7월 강원도 영월에서 벌어진 여자 친구 살해 용의자 A씨의 음성이 담긴 112 신고 녹취를 보도했다.

A씨는 지난해 7월 24일 오후 12시 59분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의 한 아파트에서 함께 살던 여자 친구 B씨를 흉기로 191번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범행 후 A씨는 흉기로 자해하고 112에 자수했다.

음성파일에 A씨는 범행 직후 112에 전화를 걸어 "여보세요. 여기 OO아파트 OOO호인데 제가 여자 친구를 죽였다"고 말하며 가쁜 숨을 내쉬었다.

경찰이 어떤 상황이냐고 묻자 그는 "그러니까 여자 친구를 제가 난도질했다"고 답했다. 이후 경찰은 "현장에 좀 계셔주실 수 있냐"고 말한 뒤 급히 출동했다.

너무 많은 상처 탓에 어머니는 숨진 딸의 마지막 모습도 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자 어머니는 "얼굴, 목에 가장 많이 상해가 가해져서 OO도 튀어나왔고 시신을 수습한 아이가, 저희 아이 동창이었다. 걔도 굉장히 큰 상처가 됐고 (딸의 시신은) 도저히 엄마 아빠가 미리 가셔서 보면 절대로 안 된다고 그렇게 전화를 해 줄 정도였다"며 "부모들이 시신을 보면 살 수가 없다고"라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이웃과 층간소음 문제로 갈등을 겪는 와중에 B씨가 모욕적인 말을 해 순간 격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1심 재판부는 A씨에게 징역 17년을 선고했으나 A씨 측은 양형이 부당하다며 항소했고, 검찰도 항소했다. A씨의 항소심 선고 공판은 내달 17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