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명 막말 넘어가고 한동훈은 때리고"…진중권, 생방 중 돌연 하차 선언

28일 박재홍의 한판승부 방송 장면. 유튜브 캡처
28일 박재홍의 한판승부 방송 장면. 유튜브 캡처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가 패널로 출연 중인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 생방송 도중에 갑작스런 하차를 선언했다. 해당 방송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막말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으면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문제가 된 발언만 다루며 편향됐다는 것이 이유다.

28일 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는 이날 화제가 됐던 한 위원장의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는 발언으로 대담을 진행하려고 했다.

이에 진 교수는 "일단은 '개같이' 뭐 이런 표현을 강조하는 것 같은데, 저는 좀 안 그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가 뭔 얘기했나. 5·18 희생자들 패러디했다. 희화화했다. 그런 발언 여기서 안 다뤘다. 얼마 전에 입양 가족, '계모'라는 발언했잖나. 여기서 안 다뤘다"며 해당 방송의 편향성을 지적했다.

이어 "이것 자체가 문제의 본질을 갖다가 희석시키기 때문에 저는 거기서 아무 얘기도 안 했는데, 오늘 이걸 (주제로) 달고 섬네일도 단 거 보니까 화가 난다"며 "우리 언론이다. 이렇게 하면 안 된다. 우리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비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런 짓을 우리가 하면 안 된다. 공정해야 된다"고 말했다.

진 교수는 이 대표의 발언과 관련해서는 "그러니까 라이브로 틀었어야 되는 거다. 그 발언(5·18 발언) 들으면 얼마나 천박한지 아나. 계모 발언도 얼마나 천박한지 아나. 한 번도 우리 라이브로 안 틀었죠. 그런데 이런(한 위원장) 발언들은 꼭 라이브로 틀더라고, 저는 안 그랬으면 좋겠다"고 계속해서 방송의 공정성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그러자 진행자는 "비판은 할 수 있는데 제작진의 아이템 선정에 대해 원색적으로 말씀하시니 당황스럽다. 충분히 아이템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정말 아닌 거 같다"며 "이재명 대표에 대해 저희가 비판 안 했는가. 진 교수님이 이재명 대표 비판할 때 저희가 제한한 적 있었나"라고 지적했다.

이에 진 교수는 그간 진행자가 자신의 발언을 끊었고, 패널들도 편향됐다는 취지의 주장을 하며 "이런 방송 못하겠다. 그만하겠다"라며 돌발적으로 하차의 뜻을 밝혔다.

진행자가 "항상 양 패널이 동시에 말씀하실 수 있도록 대화의 문을 제가 사회자로서 해 왔다"고 하자 진 교수는 "저쪽에 앉은 분(다른 패널)은 항상 민주당 편만 들었잖나"라며 "여기에도 거기에 맞는 사람이 와 있어야 공정할 것 같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