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본 U-23 축구팀 감독 "한일전, 치열할 것"

日 매체 인터뷰에서 밝혀…"특징적인 공격수 있고, 센터백 피지컬 뛰어나"

오이와 고 일본 U-23 축구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오이와 고 일본 U-23 축구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에서 우리나라 올림픽 축구대표팀을 만나는 일본팀의 '오이와 고' 감독이 자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한일전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했다.

'DAZN 일본판'은 10일 U-23 아시안컵을 앞두고 오이와 감독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에서 아랍에미리트(UAE·17일), 중국(19일), 일본(22일)과 차례로 만난다.

오이와 감독은 22일 치러질 조별리그 최종전 한국과의 경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점쳤다.

그는 "이쪽(한국전)은 굳이 무리하게 의욕을 끌어 올릴 필요가 없는 경기"라면서도 "공격진에 특징적인 선수도 있고, 센터백의 피지컬 역시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발언은 김지수(브렌트퍼드)가 소속팀 사정으로 아시안컵 출전이 불발됐지만, 변준수(광주)나 서명관(부천) 등 장신 수비진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오이와 감독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에서 한국을 만나 1대 2로 진 경험이 있다.

또한 그는 첫 상대인 중국에 대해서 "선수 개인의 신체 능력도 있고, 플레이 강도도 세다"고 짚었으며, 2차전 상대인 UAE에 대해서는 "신체 능력이 좋고, 중동 특유의 리듬감도 있다"며 "특히 공격수나 센터백이 피지컬로 밀고 들어가는 걸 경계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2024 파리올림픽 남자축구 예선을 겸한 이번 대회는 올림픽 진출 티켓 3.5장이 걸려 있다. 상위 3개 팀은 본선행이 확정되며 4위 팀은 아프리카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 진출을 겨룬다. 한국은 이번에 세계 첫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