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예천소방서, 경북 4번째 여성 인명구조사 배출…소방교 우슬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래달리기, 수영 등 11개 종목 하루에 평가

예천소방서 현장대응단 소속 우슬기 소방교
예천소방서 현장대응단 소속 우슬기 소방교

경북 예천소방서 현장대응단 소속 우슬기 소방교가 경북 4번째 여성 인명구조사로 이름을 올렸다.

24일 예천소방서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경북소방학교에서 진행한 '제9회 인명구조사 2급 자격시험'에서 여성 인명구조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인명구조사는 여러 위기상황 속에서도 구조 대상자를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 등의 역량을 갖춘 구조대원에게 주어지는 자격이다.

평가 종목은 ▷기초체력(왕복 오래달리기 60회) ▷기초수영(200m 5분 이내 완주, 입영 3분, 잠영 25m) ▷수중인명구조 ▷수상인명구조 ▷로프 하강 및 등반 ▷수직 및 수평구조 ▷맨홀인명구조 ▷교통사고 인명구조 등 총 11종목이며, 하루에 이 모든 종목을 평가한다.

특히 인명구조사 시험은 신체 능력이 뛰어난 남성 소방관들조차 합격하기 힘들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시험으로 알려져 있어 여성 인명구조사 배출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인명구조사 2급 자격시험 합격률은 35.7%로 응시인원 112명 중 단 40명이 시험을 통과했다.

우슬기 소방관은 "주변 동료들이 물심양면 도와준 덕분에 힘든 훈련을 극복하고 인명구조사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어떤 현장에서든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소방관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