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 3'를 선보였다. 앞선 두 시즌에 걸쳐 플로깅에 대한 인식과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선 쓰봉크럽은 이번에는 '여행지 플로깅'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의 목표는 여행지에서의 플로깅이기 때문에 참가 인원을 모집하여 단체 봉사 여행을 떠난다. 여기어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여행은 올해 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며, 여행지와 프로그램은 각 회차마다 참가자 모집 시 공개된다.
첫 번째 여행지는 국가 정원과 습지로 유명한 순천이다. 여행 일정은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쓰봉크럽 회원들이 순천의 동천 인근을 청소하고 다양한 친환경 여행 방법을 체험한다. 플로깅 외에도 친환경 비건 식사, 친환경 도슨트, 스머지 스틱 만들기 체험 등 재미와 의미를 가득 채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저녁 시간에는 참여자들이 모여 활동 소감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쓰봉크럽 투어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신청은 이달 24일까지이며, 29일까지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당첨자에게는 숙소와 식사,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여기어때 3만 원 쿠폰도 지급한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즌 3는 환경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함께한 단체는 사단법인 지구닦는사람들(와이퍼스)로 산, 바다 등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플로깅 활동에 힘쓰는 단체다. 와이퍼스는 이번 시즌 여행의 전반 기획 및 운영을 여기어때와 협력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이전 두 시즌 동안 쓰봉크럽을 통해 플로깅 문화를 알리고 일상에서의 참여를 유도했다면, 이번에는 진정한 친환경 여행을 떠나게 됐다"라며 "1박 2일 동안 재미와 의미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김상욱, '소년 이재명 성범죄 가담' 주장 모스탄에 "추방해야"…이진숙 자진사퇴도 요구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
"전작권 전환, 초기 비용만 35조원"…국힘 '정부 국방정책 점검 토론회'
'성남도시개발공사 조례 청탁' 김만배, 대법서 무죄 확정
'전한길 입당' 지적에 신동욱 "민주당도 김어준과 얘기, 친북도 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