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자리(JOB)를 잡아 보세요"…경산시 10일 잡(JOB) 페스티벌 개최

7년만에 대면 채용행사…공공기관·지역 우수기업 38개 사 등 참여

경산시가 10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대면 채용행사인 2024년 경산시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2017년 열린 청년 잡 페스티벌에서 많은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찾은 장면. 매일신문DB
경산시가 10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대면 채용행사인 2024년 경산시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2017년 열린 청년 잡 페스티벌에서 많은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찾은 장면. 매일신문DB

경북 경산시가 10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대규모 대면 채용행사인 2024년 경산시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7년 이후 7년 만에 경산시가 직접 주최·주관해 여는 대규모 대면 채용행사로, 코로나19 이후 심화한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지역 유능 인재와 우수기업의 채용 연계를 돕고자 마련했다.

행사장은 채용관, 취업지원관, 창업지원관, 부대 행사관 등 총 4개 관 49개 부스로 구역을 나누어 운영한다.

채용관은 금융기관 2개, 공공기관 6개, 기업체 31개 회사가 참여해 각 기업(관)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설명 및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취업지원관은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6개 대학 일자리플러스센터(경일대·대구가톨릭대·대구대·대구한의대·영남대·호산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 구직자를 위한 취업 컨설팅 및 지원사업을 안내한다.

대구고용노동청은 근로자 대상 1:1 노무 상담도 한다.

창업지원관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재단법인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및 창업프로그램을 안내한다.

부대행사관은 퍼스널컬러 1:1 진단, 타로를 활용한 취업 상담 등 다양한 구직자 이벤트를 연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홍보관을 운영해 소프트웨어 개발자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누구나 별다른 신청 없이 당일 행사장에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구인기업 채용 정보는 시청 누리집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시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는 취업 성공의 기쁨을 누리고, 기업은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