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비타트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성수에서 팝업스토어 '집합(Home+Together)'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집합'은 안락한 보금자리인 '집(Home)'과 함께하는 공동체인 '합(Together)'의 단어를 결합한 것으로, '집합'의 사전적 의미를 중의적으로 표현하여 한국해비타트의 개념과 팝업스토어의 맥락을 위트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대형 지붕 모양을 설치하여 안락한 집을 선사하는 한국해비타트의 정체성을 표현하며, 아카이빙 자료를 통해 지난 30년간 한국해비타트의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종이에 직접 스탬프를 찍어 만드는 '집 만들기' 체험활동을 비롯하여, 3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특별한 기념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은 "지난 30년간 한국해비타트의 변화와 성장의 모든 과정에 함께 해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해비타트의 비전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팝업스토어 '집합'은 한국해비타트와 '마음 스튜디오'가 팝업스토어 네이밍부터 그래픽, 공간을 함께 기획하였다.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세퍼레이츠'에서 열리며, 평일 12~20시, 주말과 공휴일은 10~20시 운영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