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회용품 사용 줄이자…의성군, 카페 내 텀블러 세척기 구입 비용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부담 포함 최대 250만원 지원…"수요따라 지원 확대"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고자 지역 카페들에 텀블러 세척기 지원 구입 비용을 지원한다.

환경을 보호하고 일회용품 소비를 줄이려면 개인 컵이나 텀블러 등 다회용기 사용이 권장되지만, 매번 세척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 탓에 사용 문화가 확산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카페에 텀블러 세척기가 설치되면 편리하게 위생 관리를 할 수 있어 개인 컵이나 텀블러 사용이 확산될 수 있다는 게 의성군의 설명이다.

의성군은 지역 내 카페 10곳을 대상으로 자부담비 10%를 제외한 구입 비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 상인들의 수요가 많을 경우 지원 대상도 늘리기로 했다.

지원 신청을 다음달 3일까지 의성군청 환경축산과를 방문하면 된다. 사업자는 자부담 포함 최대 250만원 한도 내에서 설치를 원하는 세척기 모델을 신청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텀블러 세척기 보급이 확산되면 주민들의 텀블러 사용도 활성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