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제안 공모사업 시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성군은 오는 10월 말까지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된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오는 10월 말까지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된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된 주민제안공모사업이 오는 10월 말까지 시행된다.

의성군은 도시재생거점시설을 활성화하고자 안계행복플랫폼과 안계청년예술촌거리 등 2개 분야를 주제로 주민 제안 공모를 진행해 사업을 추진할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에는 ▷우리 동네는 예술 맑음(의성군 대상 사진 촬영 및 수채화 교육을 통한 전시 활동) ▷주민 예술 체험교실(안계미술관을 활용한 지역 초·중·고등학생 대상 실기예술교육), ▷의생활용품 만들기 교실(안계행복플랫폼 재봉틀실을 활용한 리사이클 교육) 등이 포함됐다.

의성군은 안계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보조금 사용과 관련한 회계 교육을 마련해 주민들이 사업 계획부터 지출·정산까지 스스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주민·단체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의견 공유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의성군이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