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주군 공직자 청렴성 향상 고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개최…“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목표

2024 성주군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2024 성주군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경북 성주군이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를 여는 등 소속 공직자의 청렴성 향상을 위해 고삐를 죄고 있다.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위해서다.

성주군은 3일 2024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패취약분야 집중관리 및 조직문화 개선 ▷청렴의식 및 청렴문화 확산 ▷청렴시스템 구축 및 사전 예방 전략을 바탕으로 청렴교육, 청렴토크콘서트, 청렴해피콜, 청렴주간운영 등청렴성주 달성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각 부서장들은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과 '1부서 1청렴 시책'을 공유하고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소통·화합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실천 솔선수범을 약속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은 전 부서의 협업과 직원 화합이 이루어져야 가능하다.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부서별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해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실현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성주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2년 및 2023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획득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