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주군 공직자 청렴성 향상 고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개최…“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목표

2024 성주군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2024 성주군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경북 성주군이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를 여는 등 소속 공직자의 청렴성 향상을 위해 고삐를 죄고 있다.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위해서다.

성주군은 3일 2024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패취약분야 집중관리 및 조직문화 개선 ▷청렴의식 및 청렴문화 확산 ▷청렴시스템 구축 및 사전 예방 전략을 바탕으로 청렴교육, 청렴토크콘서트, 청렴해피콜, 청렴주간운영 등청렴성주 달성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각 부서장들은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과 '1부서 1청렴 시책'을 공유하고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소통·화합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실천 솔선수범을 약속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은 전 부서의 협업과 직원 화합이 이루어져야 가능하다.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부서별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해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실현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성주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2년 및 2023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획득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