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 김민재' 김지수, 브렌트퍼드 1군 합류…한국인 15번째 프리미어리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92㎝ 84㎏ 수비 유망주…입단 1년만에 승격

브렌트퍼드 김지수. 홈페이지 캡처
브렌트퍼드 김지수. 홈페이지 캡처

'제2의 김민재'로 불리는 센터백 김지수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브렌트퍼드 1군 선수단에 합류했다. 입단 1년만에 거둔 성과로 2024-2025시즌부터 EPL 경기에서 김지수의 활약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브렌트퍼드 구단은 7일(현지시간) 수비수 김지수와 골키퍼 벤 윈터보텀의 1군 승격을 홈페이지에 공지하면서 "김지수가 우리나라 20세 이하(U-20) 대표팀에서 맹활약해 U-20 월드컵 4강행에 이바지했고, 당당히 A대표팀의 일원으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도 나섰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6월 K리그 성남FC를 떠나 브렌트퍼드에 입단한 김지수는 2군 격인 구단 B팀에서만 뛰었다. 29경기에 출전해 1골을 넣었다.

한 시즌 김지수를 지도한 닐 맥팔레인 B팀 감독은 "김지수는 브렌트퍼드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예시다. 내가 여기 지휘봉을 잡은 이래 많은 선수가 1군으로 승격하는 걸 봤고, 김지수도 그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계속 자기 능력을 보여줘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04년 12월생인 김지수는 한국 축구의 '수비 유망주'로 손꼽혀왔다. 192cm 84kg의 건장한 체격에 축구 지능도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지수가 2024-2025시즌 리그 경기에 출전하면 최초로 EPL 무대를 밟는 한국인 센터백으로 기록된다. 동시에 역대 15번째 한국인 프리미어리거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더불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과 펼칠 공수 맞대결도 기대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주가조작 근절을 위한 합동대응단이 일부 기자들의 선행매매 의혹 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자신의 SNS에 '주가조작 패가망신...
경북 김천과 경남 거제를 연결하는 남부내륙철도 건설 사업이 정부의 국토균형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착공되었으며, 이재명 대통령은 이를 역사적인 ...
최근 SK하이닉스 주가에 5억 원을 투자한 공무원 B씨의 사례가 주목받고 있으며, 그는 레버리지를 활용해 3억 9천만 원을 융자받아 주식 투...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