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품백 논란 후 첫 해외 순방서 '에코백' 든 김건희 여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윤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에 동행하는 김건희 여사. 연합뉴스
윤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에 동행하는 김건희 여사.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을 위해 출국한 가운데 명품백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김 여사의 패션에 이목이 쏠렸다.

지난 10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윤 대통령과 함께 첫 방문국인 김 여사는 밝은 베이지색 치마 정장 차림에 '바이바이 플라스틱 백' 에코백을 들어 주목받았다.

김 여사가 든 에코백은 평소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하고자 애용한 제품이다. 김 여사는 지난해 6월 열린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행사에 참여한 이후 리투아니아·폴란드 등 해외 순방길이나 공개석상에서 에코백을 들기도 했다.

김 여사가 출범 행사에도 참여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은 지난해 6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론칭됐다.

윤 대통령은 투르크메니스탄·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3개국을 5박 7일 일정으로 국빈 방문한다. 지난해 12월 네덜란드 순방 이후 6개월 만이다.

김 여사는 이번 순방 기간동안 투르크 대통령 부부가 주최하는 국빈만찬 행사 등에 참석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수도 아시가바트에서 세르다르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한다. 이어 독립기념관에 헌화·식수를 하고 저녁에 열리는 국빈 만찬에도 참여한다. 다음날인 11일에는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한다. 이후 현 대통령의 아버지이자 국가 최고지도자인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베도프 전 대통령과 오찬을 진행한 뒤 다음 방문국인 카자흐스탄으로 떠난다.

카자흐스탄에서는 수도 아스타나에서 열리는 고려인 동포 및 재외국민과 동포 간담회에 참석한다.

다음날인 12일에는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갖고 국빈오찬 등의 일정을 마친 뒤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한다.

14일부터 진행되는 우즈베키스탄 방문에서도 동포 간담회와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비즈니스포럼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한다. 아울러 우리 정부의 지원으로 작년에 개소한 우즈베키스탄의 창업촉진센터에 방문해 양국의 미래세대와 간담회도 진행한다. 이후 국빈만찬과 사마르칸트 방문 등의 일정을 끝낸 뒤 16일 귀국할 예정이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0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3개국 방문차 출국하며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0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3개국 방문차 출국하며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