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2024 제8회 G밸리 창업경진대회 개최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4 G밸리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2024 G밸리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는 서울지역본부에서 '2024 G밸리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17년 시작해 올해 8회차를 맞는 G밸리 창업경진대회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을 비롯한 G밸리 기업지원기관과 지자체, 대학이 뜻을 모아 미래 신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을 지원하는 G밸리 최대의 창업 프로그램이다.

입상팀에게는 운영기관인 탭엔젤파트너스가 제공하는 ▷투자유치 컨설팅 ▷IR 고도화·피칭 컨설팅 ▷모의 데모데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총 4천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KICXUP 서울 입주 바우처를 부여하고,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지원 가점 및 대·중견기업 밋업(Meetup)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부터 입상팀에게는 산업단지 주요 대·중견기업과 다양한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연계해 사업화를 지원키로 했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9대 혁신선장 신산업 ▷단제조·자동화 ▷화학·신소재 ▷에너지 ▷환경·지속가능 ▷건강·진단 ▷정보통신 ▷전기·전자 ▷센서·측정 ▷지식·서비스 분야이다.

참가를 희망 스타트업은 오는 29일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진대회는 1차 서류심사, 1차 액셀러레이팅, 2차 발표심사, 2차 액셀러레이팅을 거쳐, 10월 초에 예정된 3차 데모데이 및 시상식까지 약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기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청년과 창업기업들로 활력 넘치는 G밸리를 만들기 위해 지자체, 지원기관, 대학이 뜻을 모아 이번 대회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입상팀을 정하는데 그치지 않고 정성스러운 후속지원으로 성장의 디딤돌이 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