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몸과 마음의 휴식"…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 생태관광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9월 포도농장 체험, 10~11월 전통문화 체험 운영

포스터(학수고대마을).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 제공
포스터(학수고대마을).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 제공

국립공원공단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가 국립공원 생태체험 및 지역마을·농촌과 연계한 생태관광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립공원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탐방객이 국립공원 및 인근의 생태 우수지역을 방문해 자연을 느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는 오는 8월, 9월에는 농촌체험의 일환으로 포도농장에서 포도따기와 와인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10월, 11월에는 학수고대 마을에서 진행하는 개인별 차(茶) 처방 및 학춤을 통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 신현승 탐방시설과장은 "생태관광 프로그램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고 주변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터(니캉, 내캉, 포도캉).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
포스터(니캉, 내캉, 포도캉).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