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경북대 학생 멘토링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진로학습 '드림메이트' 사업…"꿈을 함께해요"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경북대 학생 멘토링 진행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경북대 학생 멘토링 진행

대구시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대구YWCA 법인)는 지난 6일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 진행하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인 '드림메이트'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과 진로 탐색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드림메이트'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15회 진행하며 경북대 학생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학습 멘토링 및 진로 상담 등을 제공해 학교밖 청소년들의 진로 준비에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멘티로 참여하는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은 "집에서 혼자 공부를 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마침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멘토로 참여하는 한승연(경북대 사회복지학부) 씨는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 멘티와의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고 했다.

김환준 교수(경북대 사회복지학부장)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를 그만둔 이후에도 학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며 가능성과 잠재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