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사장 강은경)은 대구시, 대구시청년센터(센터장 오창식)가 주최·주관하는 2024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진로탐색지원형 '진로탐색학교 N길' 하반기 취·창업과정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진로탐색학교 N길'은 청년이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상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이다. 청년이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사회 진입을 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한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은 취·창업과정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통한 자기 발견 및 성장 마인드를 구축한다. 또 '내가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나의 강점과 일에 대한 가치관' 등에 대해 고민하며 셀프 브랜딩,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한 실습형 취업교육,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실습형 창업교육을 진행해 '자신의 길'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현장중심의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진로탐색학교 N길' 하반기 취·창업과정에는 총 52명의 청년이 참여하고 있다. 8월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8회차 교육을 거쳐 10월 4일 졸업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올 한해 상·하반기 약 100명의 취·창업 준비 청년들이 자신만의 일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신만의 창업 아이템을 탐색할 기회를 얻는다.
강은경 더컴퍼니씨협동조합 대표는 "진로탐색학교 N길은 지역 청년들이 자신만의 고유한 자원을 발견하고, 자신의 길 찾아가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다.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도와 지역 정주를 위한 기반 마련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유라 "한강, '역사왜곡' 소설로 노벨상…의미 있나"
이재명 "선장이 술 먹고 지도 못 보면 항해 되겠나"
한동훈 "김건희 국민 우려 없애려면 대통령실 인적 쇄신 필요"
권영진 "동대구역 광장은 대구시 소유"…국회 논쟁 일단락
조국 “노벨상 DJ·한강의 관련성은 5·18…헌법 전문에 수록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