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카드, 2024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한국생산성본부의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올해 처음 조사된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카드가 두 부문에서 동시에 1위에 오른 것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만족도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체크카드 부문에서 KB국민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국내 3대 고객만족도 평가 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첫 카드사로서 주목받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실제 카드를 이용해본 고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결과가 산출된다.

KB국민카드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KB Pay는 신용·체크카드뿐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실물 카드 없이도 모바일 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모바일 학생증, 오픈 뱅킹, 투자 서비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등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한데 모은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신속히 반영하는 민원처리제도, 서비스 모니터링을 위한 소비자 보호 시스템, 고객 패널단 운영 등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민의 행복한 일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