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내년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홍보 슬로건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국민 공모전은 '함께해요! APEC 2025 KOREA'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최대 3건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경북도는 APEC 정상회의의 경북 개최 의의와 효과 등을 잘 나타내고 간결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문구(국‧영문 혼용, 30자 이내)를 선정할 방침이다.
도는 독창성, 상징성, 효과성, 적합성 등 총 4개 항목으로 평가해 총 11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나눠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경북도지사상‧경주시장상 등을 수여한다. 수상작 발표는 다음달 20일이다.
최종 채택된 문구는 APEC 공식 엠블럼과 함께 정부와 경북도‧경주시의 APEC 정상회의 홍보 수단으로 활용된다.
김상철 도 APEC준비지원단장은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위해선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절실하다"며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경주에서 전 세계인의 찬사를 받을 수 있는 APEC 정상회의를 만들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