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위키드, 개봉 D-3 전체 예매율 1위 등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뮤지컬 흥행작 '알라딘' 뛰어넘은 속도!

영화 위키드 포스터.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영화 위키드 포스터.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2024년 전 세계 극장가를 뒤흔들 최고의 기대작 '위키드'가 개봉 3일 전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2019년 개봉했던 '알라딘'(2019)의 사전 예매량을 압도적으로 제치며 매서운 기세로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최초 시사회 이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위키드'가 다음주 개봉을 앞두고 전체 예매율1위에 등극하며 본격 예매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개봉 3일 전인 17일(일) 오전 8시 15분 기준 사전 예매량 6만6천664장을 기록하며 '글래디에이터 2'를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이는 1천280만 관객을 돌파한 뮤지컬 영화 최고 흥행작 '알라딘'의 개봉 1일 전 사전 예매량 4만1천809장을 훌쩍 뛰어넘은 기록이다. 특히 연말에는 뮤지컬 영화들이 흥행몰이를 한 만큼 '위키드' 역시 뮤지컬 영화 흥행 계보를 이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같은 흥행 배경의 공통점은 영화관에서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와 음악, 퍼포먼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강점이 있을 뿐 아니라, 화려한 비주얼과 아름다운 음악들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뮤지컬 영화만의 특색 있는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갔기 때문이다.

영화 '위키드'는 자신의 진정한 힘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신시아 에리보)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아리아나 그란데),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우정을 쌓아가며 맞닥뜨리는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을 그린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오는 20일(수) 대한민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