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오는 29일까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정책 제안과 사업 모니터링 등에 참여할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남성과 여성 모두 평등하게 참여하며 역량 강화와 돌봄, 안전이 구현되는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한다.
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교육, 회의 및 활동 ▷일상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관련 주민의견 수렴 및 모니터링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홍보활동 및 여성친화적 사회문화 확산 유도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명 이내이며 임기는 3년이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지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의성군 홈페이지(www.usc.g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복지과(가족복지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iou062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데 다양한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을 제안하는 등 민·관 협력체계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