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계주철 최익구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년 연속 기부, 누적 기부금액 1천만원

세계주철 최익구 대표
세계주철 최익구 대표

경북 영천시에 소재한 ㈜세계주철 최익구 대표가 지난 12일 안동시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최고액 기부로, 연말을 맞아 고향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세계주철은 주물 제품 생산 전문 기업으로 국내 주철 맨홀뚜껑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고,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안동시 예안면 출신으로 고향에 대한 꾸준한 애정을 보여온 최익구 대표는 "고향 안동의 발전을 위해 작게나마 보탬이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액 기부를 해주신 최익구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 기부 행렬이 이어지길 바라고, 고향사랑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