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부산시기능경기위원회가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부산기계공고 등 8개 경기장에서 '2025 부산시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기계, 금속·수송, 전기·전자분과 등 7개 분과에서 폴리메카닉스, 용접, 배관, 공업전자기기 등 총 44개 직종의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에는 344명의 선수가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입상한 선수에게는 메달과 상금이 수여되고, 오는 9월 20일부터 광주시에서 개최되는 '제60회 전국기능대회'에 부산시 대표선수로 참가할 자격이 부여된다.
대회 기간 부산기계공고에서는 선수들의 경기 외에도 경기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대한민국명장회 부산지회 등 숙련단체들이 함께하는 ▷헤어스타일 연출 체험 ▷네일아트 ▷천연이끼 모스 만들기 ▷딸기 생크림 케이크, 짜장면 시식 등의 행사가 마련돼 있다.
대회 개회식은 오는 7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김준휘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을 비롯해 참가선수, 기술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기능경기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