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향으로 기억하는 구스타프 클림트의 명작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클림트 레플리카 작품전
4월 23일부터 아양아트센터
섬유향수 만들기·색칠하기 등 체험도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1908. 아양아트센터 제공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1908. 아양아트센터 제공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1862~1918)'의 레플리카 작품전이 오는 23일부터 아양아트센터 아양갤러리에서 열린다.

아양아트센터는 앞서 2023년 빈센트 반 고흐 전, 2024년 클로드 모네 전을 기획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클림트는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화가이자 아르누보 및 상징주의 미술의 대표 화가로 평가 받는다. 화려한 장식미와 세밀한 금박 기법, 그리고 관능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로 유명하다.

클림트의 작품은 단순한 회화를 넘어 예술의 장식성과 상징성을 결합한 독창적인 미학을 선보이며, 이후 현대 미술과 디자인에 많은 영향력을 끼쳤다. 그의 대담한 색채 사용과 혁신적인 구성은 오늘날에도 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화가 중 한 명이다.

이번 전시는 클림트의 원작을 그대로 재현한 '키스', '아델 블로흐-바우어의 초상', '메다 프리마베시' 등 레플리카 작품 60여 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클림트의 대표 작품마다 각각 다른 향의 향수를 적용해, 관람자에게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관람 후 가장 기억에 남는 향수를 조향사와 함께 직접 만들어보는 '나만의 섬유 향수 만들기' ▷클림트의 작품이 그려진 종이에 마음대로 색칠하기 ▷클림트의 대표 작품으로 제작한 퍼즐 맞추기 등도 진행된다.

전시는 5월 16일까지. 5월 1일은 휴관한다. 053-230-3361.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