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중구, 9일부터 제36회 동성로축제 개최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달성문화선양회(회장 이준호)가 주관하는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달성문화선양회(회장 이준호)가 주관하는 '2025년 제36회 동성로 축제'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동성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중구청 제공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달성문화선양회(회장 이준호)가 주관하는 '2025년 제36회 동성로 축제'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동성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동성로 관광특구 지정 이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축제로, 옛 제일은행 사거리부터 CGV 대구한일, 동성로28아트스퀘어, 옛 동성로 관광안내소 일원까지 동성로 전역을 무대로 펼쳐진다.

9일 거리 피아노 연주, 옛날 교복·전통놀이 체험, 먹거리 및 체험 부스존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작하는 축제는 10일 오후 2시 동성로28아트스퀘어 메인무대에서 열리는 공식 개막식으로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한다.

개막식에는 갈라 콘서트와 밴드 및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지며, 축제 기간 구간별 특색을 살린 거리 행사와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옛 동성로관광안내소 앞 버스킹존에서는 10일부터 악기 및 동요 공연과 전국 칵테일 경연대회 등이 펼쳐지며, 부스존에는 먹거리존, 플리마켓, 공예 체험, 전통놀이 체험, 즉석 포토존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10일부터는 동성로 상점 영수증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는 지역 상권 활성화가 목적으로, 참가자는 행사 기간 중 동성로 일원 상점에서 2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종합안내소에 제시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프로그램 일정은 동성로축제 공식 누리집(https://dsr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