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군 평생교육이용권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군 평생교육이용권 모집 홍보 포스터.
칠곡군 평생교육이용권 모집 홍보 포스터.

경북 칠곡군은 '평생교육이용권' 2차 지원 대상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평생교육이용권은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강료 및 교재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칠곡군은 1차 모집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 장애인을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했다.

2차 모집에서는 지원 대상을 일반 군민으로까지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일반(19세 이상), 디지털(30세 이상), 노인(65세 이상), 장애인(등록 장애인, 19세 이상) 등 4가지 이용권 유형에서 총 144명을 선발하며 1인당 최대 35만원을 지원한다. 1차 선정자는 신청할 수 없다. 동일인의 중복 신청도 불가하다.

선정자에게는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 지급된다.

칠곡군 및 타 시도 평생교육기관에서 자격증, 취미 등 다양한 강좌의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장애인 이용권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른 이용권은 평생교육이용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방문 접수는 칠곡군교육문화회관 평생교육팀에서 받는다.

선정 결과는 오는 7월 말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배움의 기회를 원하는 모두가 경제적 부담 없이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며 "군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