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수산도서관,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9년 연속 공모사업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수산 도서관 다문화 지원사업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 도서관 다문화 지원사업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5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에 9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수산도서관과 대구북구가족센터가 연계해 '다(多)양한 소리로 만나는 다(多)문화 세상'을 주제로 총 5개 과정 31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다문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상자 속 다(多)문화 세상'이 진행된다. 나라별 문화 자료가 담긴 다문화 상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도서관에서 즐기는 세계문화 축제'는 결혼이주여성과 함께 전통놀이, 공예 등 나라별 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어 '다른 나라 그림책이 궁금해요'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다국어 동화 구연 콘텐츠를 활용한 상호문화이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참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엄마나라 이야기를 들려줄게'는 결혼이주여성들이 각국의 설화와 민담을 바탕으로 다국어 그림책을 제작하고, '엄마아빠와 떠나는 그림책 여행'은 K-그림책 큐레이션을 활용한 동화구연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320-5152.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