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부터 2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안덕면 내 경로당 6개소를 순회하며 특화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이웃 간 유대감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총 15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캔들 만들기 체험 ▷기념사진 촬영 등 실내활동과 함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관계망 형성 활동도 병행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자신만의 향초를 직접 제작하고, 웃음 가득한 기념사진을 남기며 뜻깊은 추억을 쌓았다.
청송군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정서적 돌봄과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 어르신은 "오늘 너무 즐거운 하루였다"며 "앞으로 경로당에 잘 나오지 않는 이웃도 살펴보며 관심을 가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소영 안덕면 민관협의체 위원장은 "이런 소소한 만남이 사회적 연결망의 출발점"이라며 "함께 안부를 나누고 관계를 맺는 시간이 고독사를 예방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
李대통령, 8·15 광화문서 '국민 임명식' 진행…尹 부부 제외 전직 대통령들 초대
PK 간 李대통령 "가덕도 걱정 마시라"…TK신공항 '침묵' 서운함 쏟아져
'휴가 반려' 이진숙 "대의에 목숨 걸어본 자만 돌 던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