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도시공사, 동서대와 협업으로 '도시재생 CM송 영상' 8편 제작

온라인 공개…8월 온·오프라인 시민참여 이벤트 진행

부산도시공사가 동서대 광고홍보학과와 협업해 제작한
부산도시공사가 동서대 광고홍보학과와 협업해 제작한 '도시재생 CM송 영상' 화면.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함께 '도시재생 CM송 영상'을 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 40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기획부터 제작 단계 전반에 참여해 부산의 도시재생 주요 거점과 사례들을 조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감각적인 스토리, 음악, 애니메이션 등이 어우러진 30초 분량의 CM송으로 만들어 시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해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은 도시재생 주요 거점 13곳을 대상으로 총 8편이 만들어졌다. ▷부산의 RE:Play ▷내일이 더 빛나는 우리의 부산 ▷리듬으로 가득한 도시, 부산 ▷도도수영 도시재생 탐방기 ▷도시재생으로 살기 좋은 부산 ▷우리 다 함께 부산을 걸어봐요 ▷도시재생과 함께라서 더 빛나는 부산 ▷let's go 부산 등 각기 다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제작된 영상은 부산도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바다가튜브(@bmc_badaga) 등 온라인 홍보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사는 오는 8월 중 온·오프라인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창호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지역의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의 다양한 의미를 재밌는 영상으로 풀어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들이 도시재생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