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정책 제안 공모전을 연다.
11일 예천군에 따르면 군은 오는 30일까지 '2025년 예천 미래발전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군정 전반에 걸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경제, 일자리, 인구, 관광, 교통, 환경, 보건, 복지 등 지역 발전과 밀접한 모든 영역이다.
접수된 제안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군은 우수한 정책들을 실제 정책으로 반영해 군정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참여 대상은 제한이 없다. 예천군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예천군 홈페이지 내 '군민제안') 또는 우편(예천군청 총무과)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군민이 직접 예천의 미래를 그려가는 참여형 행정의 장"이라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군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