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제32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 4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원호·박태주·김호식·임영자 씨 등 4명 선정…산불 복구 기여한 6명엔 특별공로상

제32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제32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 김호식 씨. 의성군 제공.
'제32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산업경제부문 수상자신원호 씨. 의성군 제공.
제32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 수상자 문화체육부문 박태주 씨. 의성군 제공.

'제32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봉사효행부문 수상자임영자 씨.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24일 '제32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신원호, 박태주, 김호식, 임영자 씨 등 4명을 수상자로 각각 선정했다.

부문 별 수상자는 ▷지역사회발전 부문 신원호 ▷문화체육부문 박태주 ▷산업경제부문 김호식 ▷봉사효행부문 임영자 씨 등 4명이다.

신원호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장은 의성군의회 의장과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민주평통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장 등을 역임하며 노인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박태주 의성문화원장은 지역문화 발굴·보존과 다양한 문화사업 추진으로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호식 전국한우협회 의성군지회장은 한우산업 발전과 함께 장학금 기탁,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온 점이 인정받았다.

임영자 봉양면 새마을부녀회장은 홀몸노인 목욕봉사, 김장 나눔, 염색 봉사 등을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지역 봉사문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별공로상에는 ▷유한철 재경의성향우회장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이경백 대한제강㈜ 대표이사 ▷송범조 전 대화공업 대표 ▷성기학 ㈜영원무역 대표 ▷강민경 아비에무아 대표 등 6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지난 3월 대형 산불 피해 복구에 탁월한 공을 세운 점이 인정됐다. 특별공로상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의성군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수상자들의 노력과 헌신이 의성군의 미래를 밝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다음달 1일 열리는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