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파독근로자복지재단 주최 제2회 파독근로자날 행사 개최… "당신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4알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려, 국내외 파독 광부 및 간호사 등 100여 명 참석

(사)파독근로자복지재단 주최 제2회 파독근로자날 기념행사가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파독근로자재단 제공.
(사)파독근로자복지재단 주최 제2회 파독근로자날 기념행사가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파독근로자재단 제공.

"당신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사)파독근로자복지재단(이사장 손병덕) 주최 제2회 파독근로자날 기념행사가 지난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960~70년대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위해 젊음을 바친 파독 광부·간호사들의 헌신을 기리고, 그들의 희생정신을 후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독일을 비롯해 전 세계 각지와 국내에 거주하는 파독 광부, 간호사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동복 전 국회의원, 김재신 전 독일대사가 환영사를 했고, 참석자들은 기념행사 후 이어진 만찬 자리에서 지난 세월을 나누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손상대TV와 양자터협동조합이 파독 근로자들에게 화장품, 치약, 고급 단백질 음료수 등을 협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파독근로자복지재단 손병덕 이사장은 민간단체 한계를 호소하며 전 국민의 관심과 정부·기업의 지원을 당부했다.

손상대TV 손상대 대표는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위해 헌신하신 파독 근로자들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이분들을 위한 지원을 순차적으로 이어가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