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김원)는 10월 23일 ㈜이가ACM건축사사무소(대표 임호빈)에서 1천만 원, ㈜이가ACM건축사사무소 임직원들이 500만 원, ㈜이티씨(대표 윤영희)에서 300만 원의 장학기금을 각각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가ACM건축사사무소는 경북 경산에 본사를 둔 건축설계와 건설사업관리업을 중점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기업 임직원들도 안동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5백만 원을 기탁하며 기업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동참했다.
㈜이티씨는 스마트 상·하수처리시스템의 계측제어와 자동제어(PLC)사업에 특화된 기술 선도회사로, 기업의 핵심 가치인 창조 경제 활동을 통한 기업이윤 지역사회 환원이라는 기업 경영이념을 갖고 우리 지역에 뿌리를 내린 중소기업이다.
안동지역 인재 발굴 지원을 위해 그간 꾸준한 후원을 해왔으며, 누적 기탁액이 1천700만 원에 이른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인재 육성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금이 우리 지역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든든한 기반이 되도록 장학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