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가 지역사회에 퍼졌다.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축제 현장에서 향수와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주민들과 나눴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향장산업학과(학과장 김수야)는 최근 수성구 신천 자전거안전교육장에서 열린 '제1회 수성1가동 징검다리축제'에 참여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향수와 화장품 만들기 체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성1가동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지역 주민자치위원회 및 11개 협력단체가 함께한 지역 화합 축제로, 주민 참여형 부스 운영을 통해 마을 공동체의 소통과 활력을 도모했다. 대구한의대 향장산업학과는 향기와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체험 부스를 마련해 직접 만든 향수와 맞춤형 영양크림을 지역 주민들에게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역사회 연계 '꿈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수야 교수의 지도 아래 향장산업학과 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천연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 제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한 개인의 취향에 맞는 향 조합으로 자신만의 향수를 제작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수야 향장산업학과장은 "향장산업학과는 단순한 화장품 교육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감성 중심의 실천적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배운 전공 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나눔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향장산업학과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공동체, 기업, 교육기관 간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대구한의대 K-MEDI 실크로드 기업지원센터 및 지역 화장품 기업과 협력해 '지역특화 향장산업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평생학습자 및 청년 창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성인학습자 손승은(1학년) 씨는 "배운 지식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보람을 느꼈고, 우리 전공이 실제로 지역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